이글루스 | 로그인  


슈퍼로봇대전UX 1차 PV를 보니까...


반년만의 생존 신고입니다. 어찌어찌 재취직을 해서 바쁜터라 아예 신경을 못 쓰고 있었습니다.

뜬금없이 공개된 3DS용 슈퍼로봇대전UX. 잡지 정보가 어제 뜨고 바로 오늘(날짜상으로는) PV가 공개.
뭔가 굉장히 페이스가 빠른데 발매일도 내년 3월 14일이라는데서 조금 놀랐습니다.
그간 정보라던지 루머가 있던 것도 아닌데 이러면 급조같은 느낌을 받는터라.
아, 물론 하청 들어간 작품이니까 제작 자체야 전부터 이뤄지고 있기야 했겠지요.

참전작이고 뭐고 다 좋은데, 어째 PV만 보자니 참 실망스러운 점이 한두개가 아니어서 신경쓰입니다.
이건 GBA판 J를 보다가 NDS판 W PV를 봤을 때와 비슷하달까요. 그보다 더 실망스럽지만(...).

PV만으로 판단을 해보자면 명색이(?) 3DS로 나오는데도 그다지 3D 감안한 연출이 없다는 점과
음성은 나오는데 표정은 여전히 변화없는 날로먹는 짓거리(바뀔...까?)
도트는 NDS판 유용인데 열화 유용이 몇몇개 보여서(컷인은 괜찮지만) 게임 자체가 미묘하게 보입니다.
특히 연출들 보니까 저렴한 연출이 많아서 조금 그렇더군요. 컷인에서 보이는 집중선은 어색하기 그지없고.
(박력이 부족하다던지 움직임이 어색한 점도 있지만)

더불어 미쿠 페이엔은 그러니까... OTL. 저것만 덜렁 참전이라는 점에서 더 좌절하는 중입니다.
정말 페이엔 HD 재고가 좀 쌓였나? 아니 그보다 버철온도 좀 넣어줘.

특히나 단쿠가 노바의 연출이 영 황인데, 이건 NDS판 L에서 가져온 주제에 굉장히 열화되었더군요.
어색한 움직임, 뚝뚝 끊기는 컷인. 노골적으로 이렇게 우려대면 곤란한데...

닌텐도 휴대기기 로봇대전 사상 최초로 전투신 풀 보이스라는게 그나마의 장점일...까요.
그런데 저는 로봇대전에서 음성 나오건 말건 별 신경을 안 쓰다보니.
음성 때문에 연출 지연될 때가 있어서 그거 짜증나기도 했고.

거두절미하고 UX가 지금 평이 안 좋을 수 밖에 없는게...
2차 OG가 나왔단 말이지요. 그 미친 연출을 보다가 이걸 보면 '해도해도 너무했다'란 생각이 들 정도니까.
까고 말해서, PXZ보다 도트질이라던지 움직임이라던지 그 외 다른 것들도 구려보여 OTL.

by akii | 2012/12/13 01:57 | 게임 이야기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akii.egloos.com/tb/476203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Rinoa at 2012/12/13 02:07
저는 DS계열 W까지밖에 안해봤는데 W때는 진짜 연출만 보면 재현 지렸는데 음성 없어서 아쉬웠던지라
솔직히 그 연출에 음성만 들어가도 무난히 할만할 것 같아요.
Commented by akii at 2012/12/14 01:05
그게... 뭐랄까 결국 연출이 발전은 했지만 큰 틀이 결국 W(좀 더 광범위하게 잡자면 J)부터 이어져온터라 3DS까지 넘어와서 이러는 것은 미묘해서 말이지요(W-K-L-UX가 그놈이 그놈같이 보일 정도니). 아니, 그보다 음성도 들어가는데 표정 변화도 있어줘(......).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